아파트렌트및 교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Lee 댓글 13건 조회 4,225회 작성일 18-09-24 07:10

본문

아랫글이 비밀번호가 안먹혀서 다시남기게됩니다
 저희는 12월에 단기로 연수가는 가정입니다
현재한국에어도 장로통합측다니고 있습니다
저희가 잘모르지만 아보레텀오크스나 하드락 캐년알아보는데 가격면이나 ut에서 다니기 어떤지 궁금합니다
 교회에서 프리스쿨이나 성인영어회화운영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저희아이와 제가 다니려고해서요^^
그외 추천해주실 프리스쿨있으심 알려주세요
게시판으로만 남기지만 이곳의 따뜻한 섬김을 느낄수있어서 댓글을 보기전부터 넘 따뜻합니다
감사드려요

댓글목록

Lee님의 댓글

Lee 작성일

혹시정보는 메일로주실수있을까요^^

웹미션부님의 댓글

웹미션부 작성일

주님의 은혜로 환영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알보레텀지역은 UT까지 운행되는 익스프레스 버스와 주변 환경이 좋아서 생활하기에 좋습니다. 다만 말씀 하신 두 아파트 모두 건축한지가 좀 오래되어서, 웹사이트에 나오는 사진처럼 생각하시면 실망하실 수 도 있습니다.^^ 물론 두 아파트 모두 내부를 리모델링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지역에 Great Hills Baptist Church에 아이들을 위한 데이케어가 평이 좋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큰빛 가족분들께 문의를 드린 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주님의 은혜로 환영합니다.^^

강보경님의 댓글

강보경 작성일

안녕하세요? 아보레텀 지역은 UT와는 차로는 15분 거리 정도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마트나 편리한 생활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서 아이와 생활하시기 좋습니다. 다만 UT까지 버스로 통학을 하신다면 오전 오후 막히는 시간에는 40분~1시간 정도 걸리니 이 점은 미리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파트는 말씀하신 아보레텀옥스나 하드락 캐년 모두 가격대가 좀 있는 좋은 아파트입니다(낡은 건 아보레텀의 모든 아파트가 오래되었으니 감안해주세요) 그 외에도 Village Oaks, Northland 등도 많이 사시는 아파트입니다. UT를 만약에 버스로 통학하신다면 버스정류장이 가까운 아파트(제가 알고 있는 가까운 정류장이 있는 아파트는 VIllage Oaks인데 다른 큰빛 가족분들 정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려요)가 좀 덜 걸으니 좋다고 생각됩니다. 프리스쿨과 성인영어회화를 운영하는 곳은 위에서 말씀해주신대로 Great Hills Church에 많이 가십니다. 저는 주변에 Westover Hills Pre-school에 아이를 이틀 보냈었는데 여기도 교회에서 하는 곳이지만 영어회화강좌는 없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교회에서 프리스쿨을 열고 있으니 오셔서 투어를 해보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는 학기가 9월에 시작이므로 오자마자 등록을 해서 대기를 걸어두셔야 내년 9월에 아이를 입학시킬수 있습니다.(간혹 1월에도 나이에 따라 자리가 하나씩 나기도 합니다) 혹시 또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메일 주소가 안보여서 댓글로 남겼습니다.^^

조소희님의 댓글

조소희 작성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말씀해주신 아보레텀 지역은 쇼핑센터나 문화시설이 인접한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하지만 유티 통학이 살짝 불편합니다. 막히지 않은 시간대에 15-20분거리지만, 출퇴근 시간에는 극심한 교통 혼잡이 있습니다.
경험상 오후 3:30-40분부터 서서히 밀리기 시작하고요. 6:40분쯤 이후에나 교통이 풀립니다.

남편분이 버스 통학을 하실 경우라면, 버스 정류장이 바로 코앞에 있는 하드락 캐년을 가장 추천하구요. 
자가용을 이용하실 거라면 다른 아파트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개인적으로는 같은 가격대의 아파트인 marquis at great hills추천하구요.(천장이 높고 비교적 벌레가 없고 깨끗한 아파트입니다)
그리고 Northland 아파트는 그보다는 저렴한데 시설이 무난하고 좋습니다.

아보레텀 말고 다른 지역으로는
처음 정착하시는 분들이 Farwest라는 동네에도 종종 사시는데요.
여기는 학교가 좀 더 가깝습니다.(아보레텀까지는 약 7분거리, 학교까지는 약10-15분거리쯤 됩니다.)
조용하고 안전한 동네이구요. UT학생들이 많이 삽니다. 대형 식료품가게가 있으니 불편함 없이 살 수 있습니다.

조소희님의 댓글

조소희 작성일

무료 ESL 강좌가 오스틴 미국 교회 곳곳에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다녔던 곳은
St. Paul Lutheran Church 에서 운영하는 바이블 클래스인데요. 바이블 클래스 외에도 여러 클래스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s://www.stpaulaustin.org/events/esl-3/
http://ulcaustin.com/ism/
위 링크들을 눌러보시면 정보가 있습니다.
마르샤 선생님께 이메일로 문의하시면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 주실 것입니다. 
(로케이션은 St.Paul Lutheran church와 Redeemer Lutheran church 두군데이니 집과 가까운 곳으로 다니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또 Hyde park baptist church 에서 굉장히 많은 무료 클래스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friendshipatx.com/free-esl-classes/
ESL이나 영어회화, 재봉틀, 카드 만들기 등등.. 위 링크 눌러보시면 정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제가 다녀본 곳 위주로 추천드렸습니다.

조소희님의 댓글

조소희 작성일

그리고 First United methodist Church에서도 영어 클래스를 운영합니다.
학생수가 굉장히 많고 영어도 체계적으로 가르쳐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http://fumcesl.org/
일주일에 2회 운영되며 영어 공부하는 동안에 아기도 돌봐줍니다.

Lee님의 댓글

Lee 작성일

감사드립니다.넘 이해가 쉬웠네요
귀한섬김 감사드려요
댓글도 감사드려요.저희는 1월학기가 시작이라 12월중순 들어갈예정인데 보통 프리스쿨은 9월에시작하나요? 혹시나 추가로 알려주실수있으믄
 myungjin83@naver.com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Lee님의 댓글

Lee 작성일

넘 감사드립니다 댓글덕분에 가기도전에 너무 든든합니다
혹시나 정보주실사항이 있으시믄 myungjin83@naver.com 입니다.혹시 저희는1월학기 시작인데.프리스쿨중간에 입학도 가능한지요? 감사드립니다

웹미션부님의 댓글

웹미션부 작성일

다시 한번 주님의 은혜로 환영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대부분 9월에 학기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교회에서 운영하는 평이 좋은(등록비가 적당하고) 프리스쿨(데이케어)은 대기자 리스트가 있습니다. 학기 중간에 바로 들어가기가 힘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프리스쿨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정확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큰빛 가족들에게 문의한 후에 좀더 자세한 정보가 있으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소희님의 댓글

조소희 작성일

경험상 아이 나이가 좀 있으면(2-4살) 오히려 빈 자리가 더러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다니다가 중간에 다른 기관으로 옮긴 경우 등으로 빈자리가 나기 때문에 충분히 수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정 기관에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 해보시는 것이 가장 빠르며, 자리가 난 경우에는 당장이라도 등록이 가능할 것입니다. 
일단 집을 구하신 후 집 근처 프리스쿨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jeong님의 댓글

jeong 작성일

오스틴에서 다닐 교회를 검색하다 오게 되었고, 내일같이 정성스런 댓글들을 보니 괜시리 저도 감사해서 댓글 남깁니다.

웹미션부님의 댓글

웹미션부 작성일

댓글 감사드리고, 너그러운 이해 감사합니다. 주님의 은혜로 환영합니다.

grace님의 댓글

grace 작성일

댓글을 보고 많은 정보 얻어 갑니다 :)

Total 340건 1 페이지
생활/유학생Q&A 목록
번호 제목
공지
Master    1574    11-26
339
G7zpv    10    06-06
338
G7zpv    15    05-28
337
G7zpv    1    05-24
336
G7zpv    17    05-20
335
G7zpv    18    05-16
334
배진호    143    07-22
333
장하영    475    09-21
332
TED KIM    1239    01-14
331
최정현    1537    09-22
게시물 검색